신용카드 현금서비스는 긴급한 현금 필요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지만, 높은 비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한 번 발급이 승인되고 한도를 부여받으면, 신용상태가 나빠지지 않는 한 계속 그 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직장을 그만둔다고 해도 한도는 줄어들지 않는다.

굳이 사지 않아도 될 기념품을 사고, 공항 매점에서 의미 없는 간식 등을 구입하는 등 안 써도 되는 돈까지 사용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지난 연말정산을 하면서 궁금했던 체크카드와 현금카드의 차이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법적으로는 동일한 신용카드지만 하이패스카드에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는 결제 방식에 있어 약간의 차이가 있다. 체크카드 방식은 가능하면 빠르게 출금을 해 가지만 신용카드 방식은 결제일에 한꺼번에 출금된다.

카드사마다 신용공여기간이 다르며 결제일을 설정할 때에도 확인할 수 있다.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이용정보가 수집이 되면 개인신용평가 회사들은 이용자의 개인신용점수를 대폭 하락시키게 됩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자결제대행 및 결제대금예치 서비스, 현금영수증 서비스 그리고 휴대폰 본인확인서비스(이하 “ 서비스”라 칭함) 신청, 상담, 문의사항 등,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국내와 마찬가지로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현금 사용이 점점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현금보다 신용카드, 혹은 삼성페이, 애플페이 등 휴대폰을 통한 결제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거스름돈, 동전이 귀찮은 건 덤입니다.

은행-카드사에 따라 카드대금 회수 반영은 즉시 이뤄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카드사 전산에서 대금을 납부한 것으로 처리되지 않아 신용한도가 늘어나지 않는다. 회수 반영 전까진 대금이 연체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론 연체가 아니며 수수료 또한 부과되지 않는다.

신용카드사도 신용카드현금 수익을 내야 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수익성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권유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단기카드대출은 이자가 비싸고(물론 일수나 사채보단 훨씬 저렴하다) 급전대출에 적합한 신용카드현금 상품이므로 만약 갚을 수 있다면 무조건 갚는 것이 좋다. 인터넷뱅킹이나 상담원을 통해서 갚을 수 있으며 은행계 카드사(비씨카드 신용카드현금 등)나 은행계 전업카드사이면서 같은 은행 결제계좌를 사용한다면(신한카드, 우리카드 등)라면 가까운 은행 지점에서도 상환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이용자의 합리적인 선택과 결정을 돕기 위해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인 뱅크샐러드가 제공하는 객관적인 금융상품 분석·컨설팅 정보이며, 제휴된 금융상품직접판매업자의 금융상품 광고가 아닙니다.

해결책으로 해당 외국인의 모국의 금융기관이 신용상태를 검증해주거나 지불보증을 하는 등의 방법이 있으나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관이 없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경우 모국에서 사용하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에 등록된 신용정보를 바탕으로 외국인에게도 현지 카드를 발급해주는 글로벌 트랜스퍼라는 제도가 있지만 한국에서는 시행하지 않고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